성모 뉴스

성모뉴스

부산외국어대학교, 부산성모병원에 헌혈증 기부

지난 5월 27일,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이 부산성모병원에 헌혈증 161매를 전달했다.

전달식은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김준현 부산성모병원장, 김기영 행정부원장, 차선미 사회사업팀장, 정용각 총장직무대리, 신선종 사회기여센터장, 하초민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대면 자원봉사가 어려워져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헌혈을 실시했다.

하초민 총학생회장은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혈액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성모병원의 환자들에게 소중히 쓰이길 바라며, 생명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김준현 병원장은 “최근 병원에서 혈액수급상황 악화로 수술이 미뤄지고 있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이처럼 나눔을 실천해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실시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김준현)은 지난 27일 1층 로비에서 ‘암성통증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통증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통증 캠페인에서는 통증 조절 안내 리플렛과 손 소독제 등 기념품 배부를 실시했다.

한편, 통증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주최로 매년 호스피스완화의료전문기관이 전국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다.

나이팅게일 탄생 200주년 기념, 포토존 꾸며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5월 12일, 나이팅게일 탄생 200년과 세계 간호사의 해를 기념하며 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 포토존을 만들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미사와 손축복식 등 매년 진행하던 ‘나이팅게일 축제’를 축소해 각 병동과 부서별로 포토존을 이용하도록 했으며, 6월 1일(월)에 나이팅게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맞이, 외래 및 입원 환아 선물 증정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5월 4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당일 외래 및 입원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물을 준비했다.

소아청소년과, 응급실, 소아 재활치료실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과자 및 비타민이 든 선물을 나눠주며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