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2016 시무식, 힘찬 각오를 다지며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월 7일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미사 및 2016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김준현 진료부원장의 가톨릭 의료기관 이념 낭독을 시작으로 곽용승 행정부원장 신부의 개인정보 보호 강의와 김성원 병원장의 신년사가 이어졌다. 김성원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부산성모병원의 핵심 목표를 ‘솔선수범하는 인증준비를 통해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자’로 정하고 슬로건은 <부산성모병원은 감사를 드립니다.>로 설정했으며, “2주기 병원 인증평가 절차는 매우 까다롭지만 부산성모병원 직원 여러분의 저력과 발전을 향한 열정이 있는 한 2주기 인증평가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시무식에서는 금연보안관 위촉식 및 금연 서약식을 진행하였으며, 신년떡 절단식과 함께 올해 슬로건 <부산성모병원은 감사를 드립니다.>을 제창하며 2016년의 힘찬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생체나이 무료 측정 이벤트 열려

부산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주관으로 지난 1월 5일~7일 3일 동안 1층 로비에서 새해맞이 검진센터 특별 이벤트 “생체나이 무료측정+건강 상담”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생체나이 무료 측정 이벤트는 인바디를 이용하여 체질량지수, 체지방률, 근육량, 영양과 대사, 복부비만평가, 기초대사량 등의 생체나이를 측정하고 결과를 토대로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부산성모병원을 찾아오신 환우들의 체계적인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외래 이용객이 참여하였다.

건강증진센터에서는 환우 및 방문객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로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부산성모병원 청각장애인 건강강좌 열려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월 18일 3층 세미나실에서 청각장애인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혈액종양내과 김선경 과장의 ‘빈혈의 예방 및 치료법과 혈액검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 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청각장애인 건강강좌는 오은정 수화통역사가 통역하여 청각장애인들의 의료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해주었다.

이날 참석한 청각장애인 40여명은 혈액에 대한 정보를 얻고 퀴즈게임을 즐기는 등 알찬 시간을 가졌다.

오은정 수화통역사는 “청각장애인들이 혈액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이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혈액 및 혈액검사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청각장애인 건강강좌를 기획한 부산성모병원은 전국 최초로 수화통역실을 개설하여 청각장애인들의 의료의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장애인들의 건강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2016 부산성모병원 홍보대사 워크샵 열려

부산성모병원 홍보대사 워크샵이 지난 1월 23일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홍보대사 워크샵에는 20여명의 홍보대사들을 비롯해 곽용승(요셉) 행정부원장, 원무팀장, 건강증진센터팀장, 간호외래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워크샵 참석자들은 간호외래팀장의 피부과 소개를 시작으로 행정부원장의 병원안내 등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홍보대사들은 병원을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사항, 개선되어야 할 점 그리고 병원 시스템적으로 궁금한 사항들을 많이 질문하여 병원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알 수 있었다.

2016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 열려

부산성모병원에서 지난 1월 25일부터 5일간 올해 채용된 101명의 신규간호사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교육은 3층 세미나실에서 1기 사내 친절 강사진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의는 간호전달체계, 감염관리, CPCR준비 등 성모인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교양부터 실무능력 향상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신규간호사들이 만족해하였다.

이날 김성원 병원장은 “사회 초년생으로서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여태까지 배웠던 것들을 잘 사용하여 훌륭한 간호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신규간호사들을 격려하였다.

부산성모병원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부산성모병원은 앞으로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한편 폐렴 적정성 지표별 평가결과등 세부내용은 요양기관 업무포탈서비스 홈페이지(http://biz.hir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