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 작성일 | 2026-04-15 오전 10:55:36 |
|---|---|
| 제 목 | 1년간 성장 완료! 레벨 업… 신규간호사 41명 대상 1년간의 노고 격려 및 화합의 장 마련 |
| 첨부파일 | 2025입직 신규간호사 1주년 (79).jpg |
| 첨부파일 | 2025입직 신규간호사 1주년 (15).jpg |
![]() ![]()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이 지난 14일 오후 3시 30분, 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2025년도 입직 신규간호사 1주년 기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입사 후 만 1년을 넘기며 어엿한 2년 차로 자리 잡은 신규간호사 41명을 격려하기 위해 '돌잔치' 형식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장에는 '1년간 성장 완료! 레벨 업', '하루하루 배우며 자란 1년 그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게시물이 걸려 1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본 행사는 구수권 병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아기가 걸음마를 떼기까지 수없이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듯, 지난 1년간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굳건히 서게 된 신규 간호사들의 성장을 축하한다”며 진심 어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82병동 양세영, 92병동 최유주, 수술실 서보민 등 3명의 간호사가 대표로 '신규간호사 적응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업무 중 겪었던 혼란과 한계의 순간들을 회고하며, 선배 간호사들의 따뜻한 지도와 동기들의 지지 덕분에 힘든 시기를 버티고 어엿한 임상 간호사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각 병동에서 신규간호사들의 성장을 이끌어준 선배 간호사(프리셉터)들이 직접 전하는 응원 영상과 영상 편지가 상영되어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이후 참석한 신규간호사 전원에게 1주년을 기념하는 돌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8인의 신규 간호사 대표들의 축하 케이크 커팅식과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을 끝으로 훈훈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부산성모병원 이경복(마카베오) 간호부장 수녀는 '앞으로도 신규간호사들이 임상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긍정적인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jpg)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