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노하우

건강노하우
  1. 검은콩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이소플라본은 항암성 물질이 풍부하다. 이로 암세포의 억제 발현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콩깍지 껍질에는 다른 콩에 없는 강력한 항암성 물질 글리시데인이 풍부해서 위암 예방에 효과적인 식재료이다. 검은콩 주스, 두유나 두부로 섭취해도 좋다.
  2. 홍삼
    진세노사이드라는 사포닌 성분이 체내 면역력 세포를 증가시키고,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3. 깻잎
    칼륨 성분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녹황색 채소 속 풍부한 파이톨 성분이 많아 인체의 면역력 기능을 강화해 항암 효과를 증가시킨다.
  4. 늙은 호박
    만성 위염, 신경성 위염 환자에게 좋은 식재료이다. 당질, 식이섬유, 비타민A 함량이 높아 위 점막 보호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나 부종, 부기를 빼는데도 좋다. 단, 출산 직후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5. 양배추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이유는 바로 비타민U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위궤양이 생긴 동물에게 양배추즙을 한 방울 투여하고 경과를 지켜본 결과 완치된게 확인되었다. 이후 65명의 위궤양 환자에게 먹게 한 결과 62명에게 치료 효과가 확인되었다.(출처 : 미국 스탠퍼트 의과대학 가넷 체니박사팀)
  6. 브로콜리
    브로콜리 또한 비타민U가 풍부하며 설포라판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설포라판은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궤양,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7. 케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위 뿐만 아니라 장 기능도 활성화시킬 수 있다.
  8. 감자
    아르기닌 성분이 위장의 점막을 보호하며 위 근육을 보강해 튼튼하게 하여 소화력을 높여준다.
  9. 연근
    실 같이 끈적끈적한 점액질의 뮤신 성분이 건조해진 위에 점액을 보충하고 타닌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며 미세한 위장 출혈을 멎게 한다. 또한 위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10. 뮤신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고, 단백질 흡수를 도와주며 장 벽에 달라붙은 해로운 물질을 빨리 배출 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48575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