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노하우

건강노하우

직장인들은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있어 구부정하게 앉는 습관과 엎드려 자는 습관, 다리를 꼬는 습관 등 여러가지 안좋은 습관으로 허리통증이나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자세교정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비자세

가장 쉽고 편한 자세교정 스트레칭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이 자세를 따라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 따라하지 못하는 분들은 어쩌면 골반이 틀어졌다는 몸의 적색신호이니 자세교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나비자세 취하는 방법

  1. 1.허리를 펴고 바닥에 앉는다
  2. 2. 양 발바닥을 마주 붙힌 발을 최대한 상체로 끌어 당긴다.
  3. 3. 허리를 직각으로 편 상태에서 그대로 상체를 숙인다.

나비자세를 취하는 동안 허벅지가 땡긴다면 올바른 나비자세를 취하신 것입니다!

아치자세

몸을 반원형으로 둥글게 마는 동작입니다. 허리를 구부정하게 잘 앉으시는 분들이 이 자세로 자세교정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허리와 엉덩이의 군살도 없애두는 효과가 있는 아치자세는 장시간 구부정하게 앉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동작입니다^^

아치자세 취하는 방법

  1. 1. 누운 자세에서 두 무릎을 어깨 넓이로 벌려 구부린다
  2. 2. 머리옆으로 팔꿈치를 굽혀 바닥을 짚는다
  3. 3. 다음으로 엉덩이를 들어올리면서 팔에도 힘을 주고 상체를 일으킨다

구름다리

골반을 높게 하늘로 들어올리는 자세입니다. 척추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어깨가 아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교정과 동시에 하고 나면 개운해지는 느낌이 납니다
엉덩이와 군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여성분들에게 정말 좋은 자세교정 스트레칭 입니다!

구름다리 취하는 방법

  1. 1. 다리를 펴고 앉는다 (이때 두 다리를 다소곳하게 모아줍니다)
  2. 2. 손은 엉덩이 뒤로 짚은 다음 손 끝은 뒤로 향하게 해준다
  3. 3.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린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리시면 되는데요. 척추의 힘으로 몸을 지탱해야 합니다.
이 상태로 25초 정도 유지하신 후 엉덩이를 천천히 내리시면 됩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608 - 838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