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고 싶었습니다.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최장원

인사합니다.

전문 진료 분야는 무엇입니까?

저는 주로 수면질환을 포함한 비과 질환 및 이과 질환의 진료 및 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하게 되었습니다. 수면 질환은 본원 이비인후과는 특히 수면 질환에서 많은 연구와 논문을 발표하여 전국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이비인후과는 코,귀,두경부의 내,외과적 질환을 모두 치료하는 과입니다. 일반적인 의원급에서는 내과진료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지만, 본원과 같은 상급병원에서는 수술적 치료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거나 보람 있는 순간이 언제인가요?

아무래도 고생을 한 만큼 보람도 있고,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작년 심장주위의 종격동까지 농이 퍼져 나간 아주 심한 경부감염으로 수 차례의 응급 수술,배농 이후 중환자실에서 1달 가까이 고생하다가 완치 시킨 환자분이 외래로 와서 감사 인사를 할 때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자신만의 건강관리법 또는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으신가요?

장시간 수술을 하려면 체력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틈틈이 식이조절과 병행한 유산소 운동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스포츠,지인들과의 만남을 통한 인간관계로 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합니다.

진료철학이나 좌우명이 있으신지요?

일반적으로 경험이 없고, 모르고 한 일은 면죄부가 주어집니다. 그러나 의사의 경우 자기 전문분야에서 무지는 환자의 생명과 직결됩니다. 전문의란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실력을 갖추기 위해 항상 정진하는 자세를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c) 2015 BUSAN ST. MARY'S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우) 608 - 838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232번길 25-14 | 대표전화 051.933.7114 | 팩스 051.932.8600